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국제형사정책동향

호주형사정책연구원, 데이팅 앱과 웹사이트의 아동 성착취 및 학대에 관한 연구 발표

  • 작성자허영선
  • 작성일2024.03.29
  • 조회수181

호주형사정책연구원(AIC, Australian Institute of Criminology)은 2024년 2월 29일 데이팅 앱과 웹사이트에서 아동 성착취 및 학대를 위한 조력 요청을 받을 수 있는 위험 요소에 관한 새로운 논문을 발표했다.


해당 연구는 데이팅 앱과 웹사이트 이용자가 아동 성착취 및 학대(CSEA, Child Sexual Exploitation and Abuse)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다른 이용자로부터 조력 요청을 받을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조사하였다. 호주에 거주하는 데이팅 앱 및 웹사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설문조사 자료를 분석하여 연구는 수행되었다.


나이가 더 어리고, 아이를 키우고 있으며, 장애 등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는 데이팅 앱 및 웹사이트 이용자들은 아동 성착취 및 학대를 용이하게 하는 조력 요청을 받을 가능성이 다른 이용자들보다 더 높았다. 또한 데이팅 앱, 웹사이트에 더 자주 접속하거나 활동적으로 이용한 응답자들과 데이팅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했거나 SNS 계정을 데이팅 서비스 프로필에 연결한 이용자 역시 아동 성착취 및 학대에 대한 요청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았다. 이러한 결과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회사가 이용자와 아이들을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새로운 기능과 교육 메시지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

해당 연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주형사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출처: 호주형사정책연구원(AIC) 홈페이지, 2024년 2월 29일

https://www.aic.gov.au/publications/tandi/tandi686

TOP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