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국제형사정책동향

인터폴, 초국가적 조직범죄 위협 대처를 위한 법 집행 대응 강화 승인

  • 작성자허영선
  • 작성일2024.05.31
  • 조회수125

초국가적 조직범죄의 증가하는 물류, 운영 및 기술적 정교함을 다루기 위해, 인터폴(INTERPOL, International Criminal Police Organization) 회원국별 국가중앙사무국(NCB, National Central Bureau) 책임자 회의는 법 집행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결론을 승인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.


인터폴의 안전한 글로벌 경찰 통신 네트워크인 I-24/7에 대한 접근을 전문 법 집행 기관과 국경 통제 지점으로 확대하고, 19개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더 많은 범죄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이 핵심으로 강조되었다.


사이버 금융 사기로 인한 수익을 차단하기 위한 I-GRIP(Global Rapid Intervention of Payments) 결제 중지 메커니즘과 같은 인터폴의 경찰 역량 활용 확대도 승인되었다.


테러리스트 조직, 이들의 지원 메커니즘, 조직범죄와의 연관성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 교환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으며 화학, 생물학, 방사능, 핵, 사제 폭발물 및 사건과 관련된 처리 방식을 공유했다.


사회의 취약한 구성원을 더 잘 보호하기 위해 NCB는 인터폴의 국제 아동 성착취(ICSE, International Child Sex Exploitation) 데이터베이스를 더 많이 활용하여 정보를 공유하고, 범죄자를 식별하며 피해자를 보호하고, 성범죄자에 대해 경고하는 녹색 수배를 활용하도록 권장되었다.



출처: 인터폴 홈페이지, 2024년 4월 26일

https://www.interpol.int/News-and-Events/News/2024/INTERPOL-network-renews-commitment-to-protecting-victims-from-global-crime-threats 

TOPTOP